인문학·크리에이티브·etc... 특강 분야 안내
강의 주제 | 중·고등학생의 진로탐색 |
추천 수강 대상 | 중·고등학생, 중·고등학생 교육에 종사하는 선생님, 학부모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직업 중심의 사고에서 역량/강점 중심의 사고로 변화 - 학과 중심에서 적성 중심의 진로 탐색 방법 - 로직 트리(logic Tree)로 그려보는 나의 미래 (취업, 창업, 진학, 이직 등...) |
강의 주제 | 중·고등학생의 자기개발과 학습 동기부여 |
추천 수강 대상 | 중·고등학생, 중·고등학생 교육에 종사하는 선생님, 학부모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직업 중심의 사고에서 역량/강점 중심의 사고로 변화 - 중·고등학교 공부의 진짜 목적! 대학 합격은 하나의 전리품일 뿐이다. - 사고하는 역량을 가진 학생들은 결국 성공하더라. 늦지 않았다.
|
강의 주제 | 학부모가 알아야 할 자녀가 살아갈 미래 시대 |
추천 수강 대상 |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예비 학부모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4차 산업혁명과 알파에이지 시대 (120세 시대를 살아갈 자녀들의 미래) - 부모 시대와 자녀 시대의 차이 - 자녀의 미래를 위해 부모가 해야 할 노력 (지도자가 아닌 지원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
|
강의 주제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직업 변화 |
추천 수강 대상 | 중·고등학생, 대학생, 직업훈련기관 훈련생, 학부모, 진로를 고민하는 누구나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1차 산업혁명부터 4차 산업혁명에 이르기까지... - 스마트공장과 3D(4D)프린트가 가져올 임금 노동자 시대의 종말 - 기술의 수명과 인간의 수명... 그리고 5차, 6차 산업 혁명
|
강의 주제 | 변화된 시대에 맞게 대학생활동안 해야 할 일 |
추천 수강 대상 | 수능 끝난 고3, 예비 대학생, 대학 1~2학년 (고학년보다 저학년에게 추천!)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스마트 공장과 3D(4D)프린트가 가져올 임금노동자 시대의 종말 - 직업 중심의 사고에서 역량/강점 중심의 사고로 변화 - 나의 강점을 찾기 위해 대학생활동안 할 수 있는 활동들
|
강의 주제 | 대학생의 진로탐색과 자기개발 |
추천 수강 대상 | 수능 끝난 고3, 예비 대학생, 대학 1~2학년 (고학년보다는 저학년에게 추천!)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부족한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활동 or 강점을 더 키워줄 수 있는 활동 - 초등학생 때의 꿈과 대학생 때의 꿈은 같을 수 있지만, 사실 다르다. - 나의 강점을 찾기 위해 대학생활동안 할 수 있는 활동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