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크리에이티브 특강 분야 안내


강의 주제

속성으로 배우는 마케팅 원론

추천 수강 대상

마케팅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창업가, 기업 임직원, 마케팅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외부환경분석과 경쟁환경분석
- 4P Mix?! 이제는 7P Mix전략이다!
-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



강의 주제

고객 응대를 위해 알아야 할 마케팅 이론

추천 수강 대상

고객과의 응대를 통해 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기업 담당자, 직접 고객 응대와 영업을 담당하는 1인 기업가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 vs. 고객을 불만족시키지 않는 것
- 불만족을 막기 위한 공정성 이론과 불만족한 고객이 경험하는 서비스 회복 패러독스(Service Recovery Paradox)
-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지배 논리(S-D Logic)와 7P Mix 전략



강의 주제

내부 마케팅에서 출발하는 서비스 프로세스

추천 수강 대상

직원의 성과를 높이고 싶은 기업의 임원, 직원을 관리하는 매장 관리자, 프랜차이즈 점장, 서비스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임직원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서비스 삼각형 모델 (Service Triangle Model : Company, Employees, Customers)
- 직원이 만족해야 고객이 만족한다.
- 직원 만족을 위한 내부 마케팅 방법



강의 주제소비자에게 각인된 혁신적 마케팅
추천 수강 대상

소상공인, 창업가,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서비스 직원, 기획 담당자, 혁신에 관심있는 누구나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스타벅스에서 배우는 고객 경험 마케팅
- 스마트폰 약정시스템과 스터디카페의 공통점
-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한 줄의 카피



강의 주제

세상을 바꾼 크리에이티브

추천 수강 대상

중·고등학생, 대학생, 소상공인, 창업가, 창의력을 요하는 기업 담당자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스티브 잡스에게서 배우는 크리에에티브의 법칙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만들어낸 새로운 세계관
- 그렇다면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필요한 것은?



강의 주제창의적 사고를 위한 논리적 의사결정 도구
추천 수강 대상

창의력을 요하는 기업 담당자, 조직의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 담당자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창의적 사고의 본질은 문제해결능력 (경력 vs. 창의력 vs. 문제해결능력)
- 기발함 x 논리력 = 창의력
- 창의적 의사표현을 위한 회의의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