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크리에이티브 특강 분야 안내
강의 주제 | 속성으로 배우는 마케팅 원론 |
추천 수강 대상 | 마케팅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창업가, 기업 임직원, 마케팅에 관심 있는 누구나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외부환경분석과 경쟁환경분석 - 4P Mix?! 이제는 7P Mix전략이다! -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 |
강의 주제 | 고객 응대를 위해 알아야 할 마케팅 이론 |
추천 수강 대상 | 고객과의 응대를 통해 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기업 담당자, 직접 고객 응대와 영업을 담당하는 1인 기업가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 vs. 고객을 불만족시키지 않는 것 - 불만족을 막기 위한 공정성 이론과 불만족한 고객이 경험하는 서비스 회복 패러독스(Service Recovery Paradox) -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지배 논리(S-D Logic)와 7P Mix 전략 |
강의 주제 | 내부 마케팅에서 출발하는 서비스 프로세스 |
추천 수강 대상 | 직원의 성과를 높이고 싶은 기업의 임원, 직원을 관리하는 매장 관리자, 프랜차이즈 점장, 서비스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임직원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서비스 삼각형 모델 (Service Triangle Model : Company, Employees, Customers) - 직원이 만족해야 고객이 만족한다. - 직원 만족을 위한 내부 마케팅 방법 |
강의 주제 | 소비자에게 각인된 혁신적 마케팅 |
추천 수강 대상 | 소상공인, 창업가,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서비스 직원, 기획 담당자, 혁신에 관심있는 누구나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스타벅스에서 배우는 고객 경험 마케팅 - 스마트폰 약정시스템과 스터디카페의 공통점 -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한 줄의 카피 |
강의 주제 | 세상을 바꾼 크리에이티브 |
추천 수강 대상 | 중·고등학생, 대학생, 소상공인, 창업가, 창의력을 요하는 기업 담당자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스티브 잡스에게서 배우는 크리에에티브의 법칙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만들어낸 새로운 세계관 - 그렇다면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필요한 것은? |
강의 주제 | 창의적 사고를 위한 논리적 의사결정 도구 |
추천 수강 대상 | 창의력을 요하는 기업 담당자, 조직의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 담당자 |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 창의적 사고의 본질은 문제해결능력 (경력 vs. 창의력 vs. 문제해결능력) - 기발함 x 논리력 = 창의력 - 창의적 의사표현을 위한 회의의 법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