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크리에이티브 특강 분야 안내


강의 주제

속성으로 배우는 마케팅 원론

추천 수강 대상

마케팅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창업가, 기업 임직원, 마케팅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외부환경분석과 경쟁환경분석
- 4P Mix?! 이제는 7P Mix전략이다!
-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



강의 주제

고객 응대를 위해 알아야 할 마케팅 이론

추천 수강 대상

고객과의 응대를 통해 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기업 담당자, 직접 고객 응대와 영업을 담당하는 1인 기업가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 vs. 고객을 불만족시키지 않는 것
- 불만족을 막기 위한 공정성 이론과 불만족한 고객이 경험하는 서비스 회복 패러독스(Service Recovery Paradox)
-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지배 논리(S-D Logic)와 7P Mix 전략



강의 주제

내부 마케팅에서 출발하는 서비스 프로세스

추천 수강 대상

직원의 성과를 높이고 싶은 기업의 임원, 직원을 관리하는 매장 관리자, 프랜차이즈 점장, 서비스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임직원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서비스 삼각형 모델 (Service Triangle Model : Company, Employees, Customers)
- 직원이 만족해야 고객이 만족한다.
- 직원 만족을 위한 내부 마케팅 방법



강의 주제소비자에게 각인된 혁신적 마케팅
추천 수강 대상

소상공인, 창업가,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서비스 직원, 기획 담당자, 혁신에 관심있는 누구나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스타벅스에서 배우는 고객 경험 마케팅
- 스마트폰 약정시스템과 스터디카페의 공통점
-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한 줄의 카피



강의 주제

세상을 바꾼 크리에이티브

추천 수강 대상

중·고등학생, 대학생, 소상공인, 창업가, 창의력을 요하는 기업 담당자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스티브 잡스에게서 배우는 크리에에티브의 법칙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만들어낸 새로운 세계관
- 그렇다면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필요한 것은?



강의 주제창의적 사고를 위한 논리적 의사결정 도구
추천 수강 대상

창의력을 요하는 기업 담당자, 조직의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 담당자

강의 내용 설명

(일부 발췌)

- 창의적 사고의 본질은 문제해결능력 (경력 vs. 창의력 vs. 문제해결능력)
- 기발함 x 논리력 = 창의력
- 창의적 의사표현을 위한 회의의 법칙




주요 대학 및 기관 특강 / 컨설팅 진행

충남교육청
SNS 마케팅 특강 (신입 교육공무원 기본교육과정)
서대문구청
SNS 활용 홍보 특강
건양대학교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씽킹
강화지역자활센터
마케팅·홍보 특강
남북청년평화경제클러스터
시장경제체제에서 소비자들은 어떻게 구매할까?


숭실대학교
Marketing Innovation 1~15주차 (학부과정 정규교과목, 2021 ~ 계속)
숭실대학교
Social & SME Marketing 1~15주차 (학부과정 정규교과목)
신영와코루
TREND & MARKETING
한성대학교
트렌드 분석과 창의적 사고 특강
인천중구지역자활센터
마케팅·홍보 특강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4차 산업혁명 시대, 서비스로 혁신하라 (호남ICT 콤플렉스 : AI/BC 워크숍)
대전교육청
블로그 콘텐츠 기획 : 블로그·글쓰기 특강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홍보 멘토링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시설 홍보 특강
한국산업기술시험원
MARKETING INSIGHT


양재종합사회복지관
홍보·마케팅 특강
우석대학교
브랜드 & 퍼스널브랜딩
대구교육청
SNS마케팅 스킬 강화를 위한 핀포인트 특강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남북 교류를 위한 발상의 전환
부평지역자활센터
판매 촉진을 위한 홍보·마케팅 직무 교육


F&F
MZ세대는 ESG를 소비한다
에이스손해보험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불경기인데 골프장은 왜 이렇게 잘 될까?
군포시청 시민기자단
블로그 콘텐츠 기획 : 블로그 글쓰기 특강
숭실대학교 마케팅동아리 ACE
마케팅 트렌드 특강 : 어쩌면 그건 트렌드가 아닐지도 모른다
강릉원주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고객 경험(CX)으로 혁신하라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제
NCS 마케팅 : 환경 분석, 마케팅 믹스 전략 강의 (기업 위탁 교육생, 2016~2019)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제
NCS 영업 : 고객상담, 불만관리, 제안준비 강의 (기업 위탁 교육생, 2016~2019) 
여성경제인협회
사업 계획 수립 특강 : 고객을 알아야 비즈니스 모델이 보인다
인천서구지역자활센터
홍보·마케팅 특강
사회적기업연구원
부산 마을기업 마케팅 교육 : 오프라인 거점 중심으로 활동하기


여성경제인협회
사업 마케팅 전략 특강 : 고객 경험으로 혁신하는 마케팅 전략